자동 광고

 
반응형


UHD 문화기행 낭만 오디세이 8회 방송 소개 ( 미국 뉴욕 내셔널 음악원 원장, 낭만오디세이 2017년 8월 6일 방송, 엄지인, 오언종 )

주내용이 '드보르작, 꿈속의 고향, 보헤미아, 신세계 교향곡, 유모레스크, 오페라 루살카, 비쇼카 별장, 뉴욕 내셔널 음악원 원장, 체코의 거장 드보르작' 이라고 합니다

이런 류의 다큐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절대 방송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편성 : KBS1 (일) 오전 10:10

내래이션 : 엄지인, 오언종  


아름드리나무들이 초록 햇살 머금은 숲

요정들이 숨어있는 듯한 신비로운 연못

새들의 지저귐 소리와 뺨을 간지럽히는 푸른 들판의 산들바람

머나먼 타국에서도 그리운 고향의 정경을 노래한

체코의 거장 드보르작을 보헤미아에서 만나다

 

드보르작, 미국 뉴욕 내셔널 음악원 원장직에 대한 거액의 계약을 중도 포기했다?

1892년 뉴욕 내셔널 음악원 원장으로 부임하기 위해 드보르작은 미국으로 떠난다.

하지만 고향 체코에 대한 향수로 계약 기간이 다 끝나기도 전에 프라하로 돌아온 드보르작!

꿈속에서도 그리워한 그의 고향 ‘보헤미아’의 정경이 가득한 체코로 떠나보자.

 

드보르작의 명곡 <신세계 교향곡>은 우주에서도 울려 퍼졌다?

드보르작의 음악은 체코인들뿐만 아니라 세계인들에게 경이로운 감동을 주었다.

그 대표적인 사례가 1969년 달에 착륙한 아폴로 11호의 우주비행사 ‘버즈 올드린’이 개인 물품으로 우주까지 가져간 <신세계 교향곡> 테이프!

세계인들을 매혹한 그의 음악과 그가 살아온 일생을 따라 가보자.

 

일반인들에게 공개하지 않는 비쇼카의 드보르작 별장, 제작진에 문을 열다?

체코의 한 시골 마을 ‘비쇼카’에 위치한 드보르작 후손의 소유인 빌라 루살카.

그 유명한 <유모레스크>와 오페라 <루살카>를 작곡되었다는 이곳에는 드보르작 생전에 사용했던 옷과 가방, 손때 묻은 가방 등 그의 물건들이 고스란히 남아있다.

드보르작이 좋아했던 자연의 모습이 그대로 보존되어있는 비밀의 별장을 거닐어보자.

 

보헤미아의 아름다운 자연과 민족 감성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드보르작의 음악.

그 소박하고도 정겨운 멜로디와 함께 드보르작의 사랑스러운 고향, 체코를 만나보자!


반응형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