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광고

 
반응형


주차도장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쿠션 세계 화장품 시장을 흔들다, 세계 4대 특허 강국, 스웨덴 대표적인 발명품, 다이너마이트, 유선 전화기, 지퍼, 테트라팩, 안전벨트, 혁신적인 기술로 세계를 주도하고 있는 미국


KBS스페셜 '발명합시다 2부 혁신의 시작' 방송 소개 (  KBS스페셜 2017년 5월 4일 방송, KBS스페셜 나레이션 내레이션 )

지난 방송 보셨나요?

개인적으로 꽤 인상적으로 보았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방송 '발명합시다 2부 혁신의 시작' 역시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주내용은 '아모레퍼시픽 쿠션 제품, 발명강국 스웨덴 기술혁신청 비노바, 산학협력공간 시스타, 핀업 프로그램, 세계 4대 특허 강국' 이라고 하네요. 

지난 이야기 만큼 인상적인 이야기라고 하니깐요.

이런 류의 다큐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이번 방송 절대 놓치지 마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포스팅하였습니다. 

놓치지 마셨으면 하네요. 

편성 : KBS1 (목) 22시


1초 1개씩 팔리는 화장품

진공 상태로 과일을 가는 믹서기

진화

발명

인류를 위한 발명


KBS스페셜 2부작 발명합시다 제 2부 혁신의 시작 


18세기까지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국가였다가, 현재는 세계 최대의 복지국가가 된 스웨덴

혁신적인 기술로 세계를 주도하고 있는 미국.

순간의 아이디어로 세계 여성들의 메이크업 문화를 바꿔놓은, 아모레 퍼시픽.

그 성공의 중심에는 '발명'이 있었다.

한 개인은 물론이요, 국가의 흥망성쇠까지 좌우할 수 있는 발명의 위대한 가치.  

4차 산업혁명을 앞두고 다시 무한경쟁에 돌입한 이 세계에서, 미래 시대를 선도하고 대한민국을 새롭게 도약시킬 발명품은 어떻게 탄생될 수 있는지 논의한다.


# 주차도장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쿠션, 세계 화장품 시장을 흔들다

1초당 1개씩 판매, 누적 판매량 1억 개 돌파, 연 매출 1조 원의 신규 수요 창출. 

아모레퍼시픽이 쿠션 제품을 처음으로 출시한 2008년 이래로 달성한 기록들이다. 

쿠션은 선크림과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등 기초 메이크업 제품을 특수 스펀지 재질에 흡수시켜 팩트형 용기에 담아낸 신개념 메이크업 제품으로. 

쿠션의 발명 이후, 세계 여성들의 메이크업 문화가 변했다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데...

또한 글로벌 유명 화장품 브랜드를 따라하던 후발주자 한국이, 쿠션 발명으로 화장품 업계에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는 글로벌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도 앞 다투어 쿠션 제품을 내놓고 있는 상황! 

순간의 아이디어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여성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꿔놓은 그 현장을 담아낸다.


# 발명 강국 스웨덴의 혁신 비결은?

18세기까지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국가였던 스웨덴이 세계 최고의 복지 국가로 거듭날 수 있었던 비결 - 그것은 발명이다.

다이너마이트, 유선 전화기, 지퍼, 테트라팩, 안전벨트 등 수많은 발명품을 배출한 스웨덴-

이 많은 발명품이 가능했던 것은 발명을 장려하는 문화와 산업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시스템이 있기에 가능했다.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발명가에게 전폭적인 지원을 해주는 스웨덴 기술혁신청 ‘비노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과 대기업의 산학 협력 공간인 ‘시스타’

어려서부터 창의와 발명 정신을 몸에 배게 만드는 발명 교육 현장 ‘핀업 프로그램’ 까지.

지금의 발명 강국을 만든 스웨덴의 혁신 비결을 들여다보자. 


# 세계 4대 특허 강국이지만... 대한민국이 진정한 발명 강국으로 가는 길

발명 하나의 가치는 무궁무진하지만, 그 가치가 빛을 발하려면 산업으로 이어져야 한다. 

그러나 세계에서 4번째로 많은 특허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한국에는 그런 시스템 제도가 부족한 상황.

기발한 발명품임에도 중소기업 제품이라는 이유만으로 판로 확보의 어려움을 겪고, 지적재산권 인식 부족으로 인한 짝퉁 문제 때문에 골머리를 앓는다. 

4차 산업혁명을 앞두고 발명의 가치가 무엇보다 중요해진 지금! 

대한민국이 진정한 발명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반응형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