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광고

 
반응형

 

채널A 천일야사 17회 방송소개 ( 천일야사 여배우, 배우, 천일야사 2017년 4월 19일 방송 정보 )

오늘 이야기는 '광해군나라를 위기에 빠트린 역사 속 폭군 특집, 나라를 뒤흔든 최악의 리더 특집 세번째 이야기'입니다

주내용은 '봉상왕, 고구려 봉상왕, 치갈왕 상부 삽시루, 어머니 왕후 우씨, 국상 창조리, 안국군 달가 동생 돌고 을불, 최후 여배우, 폭군 특집, 최악의 마마보이 고구려 봉상왕'이라고 하네요 

준비 많이 했다고 하니깐요, 이번 방송 절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즐감하시길 ... ^^

편성 : 채널A (수) 23:00 

 

채널A 천일야사 17회 < 나라를 위기에 빠트린 역사 속 폭군 특집 >

나라를 뒤흔든 최악의 리더 특집

 

"이 어미 말만 잘 들으면 성군이 될 수 있습니다"

최악의 마마보이 고구려 봉상왕


고구려 제14대 치갈왕

상부, 삽시루

의심과 시기가 많아 숙부인 안국군 달가를 살해하고, 동생 돌고를 역모죄로 몰아 자살하게 만들었다고 전해지고 있는데요.

심지어 조카인 돌고 아들 을불 까지 해꼬치 했을 정도라고 합니다.

희대의 마마보이로 알려진 고구려 봉상왕은 어머니 왕후 우씨에게 모든 것을 의지했다고 하는데요.

가뭄으로 인해 나라에 기근이 들어 백성들이 죽어나갈 때에도 궁궐을 증축하고 사치를 일삼았다고 합니다.

사치를 말리는 충신 국상 창조리까지 해치려다 오히려 창조리에 의해 폐위 되었다고 하는데요.

고을불이 왕위에 오르자 두 아들과 함께 자살하는 것으로 최후를 맞았다고 하네요


반응형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