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광고

 
반응형

세계테마기행 낯선 매혹 동티모르 딜리 크리스토 레이 아따우로섬 아다라 라클루바 마로보 에르메라 악어섬 수아이 라멜라우산 세계테마기행 동남아 힐링 트립 큐레이터 최창원

EBS 세계테마기행 동남아 힐링 트립 2021년 5월 31일(월) ~ 2021년 6월 4일(금) 2020년 5월 31일 6월 1일 2일 3일 4일 방송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장소 큐레이터 
큐레이터 : 윤선애(통 번역가) 이세나(배우) 최창원(동티모르대 한국학센터 대표) 김이재(지리학자·경인교대 교수) 이주혁(콘텐츠 제작가)

제3부. 낯선 매혹, 동티모르 6월 2일 오후 8시 40분 
큐레이터 : 최창원(동티모르대 한국학센터 대표)
동남아시아 동쪽 끝 작은 섬나라이자 아직 우리에겐 낯선, 동티모르(East Timor). 
때 묻지 않은 자연과 그 속에서 행복을 간직하고 살아가는 사람들을 만나며 웃음 가득한 하루를 보냅니다!
동티모르섬 북동부 해안에 위치한 소박하고 정겨운 수도, 딜리(Dili)에서 소형 승합차를 개조한 미니버스 미크로넷을 타고 이동합니다. 
버스 문에 매달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도착한 곳은 바로 딜리 동쪽 해안에 있는 거대한 예수상, 크리스토 레이! 
예수상에 숨겨진 역사를 만나보았습니다.
동티모르의 유일하게 사람이 살고 있다는 아따우로섬(Atauro Island)의 아다라(Adara) 마을. 
해변가에는 아낙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데요! 
그녀들은 특별한 장비 없이 바닷속을 누비는 해녀입니다! 
나무로 만든 안경과 작살만 있으면 천하무적이라는 아다라의 인어들인데요! 
그녀들과 함께 물질에 도전해보고, 최고의 실력자인 사라 씨의 집에서 생선튀김 요리를 맛보았습니다. 
동티모르 중부의 고산도시 라클루바(Laclubar). 
첩첩산중 고즈넉하기로 이름난 곳이 일요일이면 사람들로 북적거립니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더니 오늘이 바로 그 장날입니다. 
쑥 향이 베인 훈제 말고기와 동티모르 전통주 뚜와사부로 배를 간단히 채우고 본격적인 산악지대로 떠납니다. 
길목에 위치한 마로보(Marobo)의 천연온천에서 잠깐의 휴식을 취합니다. 
해발 1,195m에 위치한 에르메라(Ermera)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커피 생산지입니다. 
야생 커피나무에서 일일이 손으로 콩을 채취하고, 가마솥에서 볶아 융드립로 내린 에르메라 커피와 함께 향기로운 시간을 즐겨보았습니다.
이번에는 한껏 긴장할 시간! 악어섬, 수아이(Suai) 마을에서 야생 악어와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을 만나고 다음날 전설의 산, 라멜라우산을 올라 일출을 바라보며 해 뜨는 동쪽 섬, 동티모르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