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광고

 
반응형


MBC 함께 사는 세상 희망 프로젝트 나누면 행복 360회 방송소개 ( 나누면 행복 2018년 3월 14일 방송, 다시보기, 촬영지, 촬영장소 어디, 후원, 기부, 나누면 행복 기금 )

주내용이 '휠체어 맞춤휠체어 금동옥 무상 수리 봉사 장애인 일자리 창출, 경기도 광주 휠라인 나눔 피플 대한민국 최초 장애인 스포츠 휠체어를 만들다 꿈과 희망을 실은 휠체어' 등 이라고 하네요

준비 많이 했다고 하니깐요, 이런 류의 프로그램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방송 절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편성 : MBC (수) 밤 12:45


사랑아리랑 - <“엄마 곁에 계속 있어줘 찬영아”>  


상호 : 삼성서울병원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일원로 81 삼성의료원

전화 : 02-3410-2114


임신 5개월 무렵, 아기가 건강하지 않단 말을 들었고 모두가 말렸지만 엄마는 병마저도 품겠다는 결심으로 아이를 낳았다. 

그렇게 태어나자마자 신생아 중환자실로 갔고 에드워드 증후군과 러셀-실버 증후군, 뇌병변 1급 판정까지 찬영이가 앓고 있는 병은 수도 없이 많다. 

드문 희소병을 두 가지나 갖고 태어난 찬영인 올해 7살이 되었지만 이미 열 번이상의 힘겨운 수술을 받았는데. 

8,000명 당 1명꼴로 발병하는 에드워드 증후군은 여러 장기의 기형 및 정신 지체를 유발하고. 

대부분 출생 후 10주 이내 사망하는 치명적인 병이다. 

러셀-실버 증후군은 유전의 일종으로, 성장부전, 성장지연 등을 일으켜 왜소증을 초래한다 한다고. 

24시간 산소 호흡기를 숨을 유지하고, 입으론 음식을 섭취할 수 없어 오직 유동식으로만 섭취하며 지내는 찬영이.... 

가정폭력으로 인해 남편과는 헤어진 지 오래로 엄마는 그동안 길거리 모텔과 고시원을 전전하며 힘들게 아이를 키워왔는데. 

하지만 아직도 한 달에 여러 번 응급실을 가는 상황이 계속 되는 가운데, 생계와 치료비는 늘 막막하기만 하다. 

함께하는 하루하루가 늘 소중한 엄마와 아들, 그들의 사연을 만나러 가본다.

반응형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