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의비밀 당신은 나의 운명 막내아들 할배와 맏딸 할매, 이상진 할아버지, 김분순 할머니, 경북 청송군 상의리 주왕산 마을, 70년 결혼 상진 막내아들 할배 분순 맏딸 할매 장수의비밀 230회
TV 2018. 3. 1. 00:35EBS 장수의 비밀 230회 방송 소개 ( 장수의비결 2018년 3월 2일 방송, 다시보기, 촬영 장소 어디, 장수 비결, 탤런트 김승환 패딩 가방 모자 신발 시계, 가수 우승민, 개그맨 송준근, 건강비결, 가격 위치 전화 )
이번주는 '당신은 나의 운명 막내아들 할배와 맏딸 할매'이라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고 합니다.
기대되는데요.
주내용이 '이상진 할아버지, 김분순 할머니, 경북 청송군 상의리 주왕산 마을, 70년 결혼 상진 막내아들 할배 분순 맏딸 할매' 이라고 하네요.
이번 이야기 역시, 무척이나 재미있고 감동적이라고 하니깐요.
방송 꼭 보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포스팅하였습니다.
즐감하시길..
편성 : EBS1 (금) 20:40
장수의 비밀 당신은 나의 운명 막내아들 할배와 맏딸 할매
경상북도 청송군, 주왕산 마을이라고 알려진 상의리에 가장 바쁜 할아버지가 살고 계신다.
마을 이장만 20년을 역임했고, 6.25 참전용사 지회장부터 마을 노인회장, 지역 게이트볼협회 감사 등등 다양한 직함을 갖고 엄청난 활동력을 자랑하는 오늘의 장수인 이상진 할아버지(88세)!
참전용사 사무실에 아침마다 출근을 한 지도 10년 째, 하지만 월급없는 직장인이다.
모든 직책을 대부분 무보수로 활동하고 있는 할아버지, 보통 젊은이들 못지 않은 열정은 주위 사람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평생 바깥일만 보느라 결혼한 지 70년 동안 집안일은 돌아본 적이 없다는데~
매일 늦게 들어오는 할아버지 걱정에 마음 편할 날이 없는 할아버지의 짝꿍 김분순 할머니(88세).
일만 하다가 허리가 아프고, 어깨와 팔까지 아픈 할머니지만 지금도 여전히 집안 일로 하루를 보낸다.
바깥 활동을 좋아하는 할아버지와는 달리 집에서 대부분 시간을 보내는 할머니.
할아버지가 드시고 싶다는 건 다 해주고, 아침마다 출근시키느라 바쁘지만 70년 동안 단 한 번도 거른 적이 없을 만큼 부지런하다.
노부부의 만남은 열 아홉 살 되던 해, 시아버지의 주선으로 이뤄졌다고.
예부터 집안 막내아들은 맏딸과 결혼을 해야 잘 산다는 믿음으로 집안 막내아들이었던 이상진 할아버지의 배필을 찾던 시아버지는 맏딸 김분순 할머니를 며느리로 맞게 됐다.
평소 동생들을 돌보기를 좋아했던 할머니에게 일일이 챙겨줘야 하는 막내아들 할아버지는 운명이었다.
전혀 다른 성격에 전혀 다른 생활 방식으로 살아가고 있지만, 서로를 아끼고 걱정하며 사랑하는 마음은 변함 없다는 이상진 할아버지와 김분순 할머니.
서로를 운명이라 말하는 노부부의 건강 비결을 <장수의 비밀>에서 만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