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이런일이 나무젓가락 공예, 신동욱, 대구 중국집, 저격 소총 기관총 탱크 자동차 비행기 로봇 영화 세트장, 실용성 예술성 나무젓가락 공예 27세 청년 순간포착 세상에이런일이 959회
TV 2017. 10. 17. 22:40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 959회 방송 소개 ( SBS 순간포착 세상에이런일이 2017년 10월 19일 방송, 재방송, 편성표, 다시보기, 촬영 장소, 협찬, 옷, 패션, 의상, 가격 위치 전화 맛집, 박소현, 임성훈, 이윤아 )
주내용은 '나무젓가락 공예, 신동욱, 대구 중국집, 저격 소총 기관총 탱크 자동차 비행기 로봇 영화 세트장, 실용성 예술성 나무젓가락 공예 27세 청년' 입니다.
지난주 만큼이나 재미있다고 하니깐요.
이번주도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 방송 절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즐감하시길 ...
편성 : SBS (목) 20:55
진행 : 임성훈, 박소현, 이윤아
나무젓가락 공예 [대구광역시]
실용성을 넘어 예술성까지! 나무젓가락 하나로 공예를 만드는 27세 청년.
독특한 취미를 가진 손님이 있다는 제보를 받은 제작진은 주인공이 있다는 대구의 중국집으로 달려갔다.
그곳에서 무언가를 열심히 만드는 한 남자!
자세히 다가가보니, 다름 아닌 총?!
그것도 나무젓가락으로 만들고 있었는데~
나무젓가락 하나로 뭐든 척척 만들어내는 신동욱(27세) 씨가 오늘의 주인공이다.
K2 소총과 AWP 저격소총은 물론, 노르망디 상륙작전에 사용했던 MG42 기관총 등.
작품 수만 해도 무려 60여 점이나 된다고.
실제 모델을 1/10로 축소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같은 작품은 단 하나도 존재하지 않는단다.
또한 디테일이 하나하나 살아있는 작품들!
심지어 움직이는 총도 존재한다는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탱크면 탱크, 자동차면 자동차! 비행기에 로봇까지, 나무젓가락 하나로 영화 세트장까지 거뜬히 재현해냈는데~
10년 전, 총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며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나무젓가락으로 총을 만들기 시작한 주인공.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만들다보니 현재에 이르게 되었다는데.
나무젓가락을 단순한 도구가 아닌 멋진 작품으로 만들어내는 주인공 신동욱 씨의 이야기를 순간포착에서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