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철학관 창신동 블루스, 봉제 공장 어머니, 몸이 불편한 남편, 3형제 부양, 경력단절, 자녀 교육, 손철주, 이정모, 임재영, 순악질 여사 김미화, 아줌마 고민 상담소 수상한 철학관 1회
TV 2017. 8. 29. 11:40EBS 아줌마 고민 상담소 수상한 철학관 1회 창신동 블루스 방송소개 ( 종로구 창신동, 수상한 철학관 2017년 8월 31일 방송, 가격 위치 전화 )
제작진이 밝힌 프로그램 취지는 '고민이 있다면 어디든 찾아가는 이동식 상담소'라고 합니다
기대되는데요.
주내용이 '창신동 블루스, 봉제 공장 어머니, 몸이 불편한 남편, 3형제 부양, 경력단절, 자녀 교육, 손철주, 이정모, 임재영, 순악질 여사 김미화' 등 이라고 하네요
준비 많이 했다고 하니깐요, 이번 방송 절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즐감하시길 ... ^^
편성 : EBS1 (목) 오후 11:35
출연 : 김미화. 미술평론가 손철주, 서울시립과학관장 이정모, 정신과 전문의 임재영
아줌마 고민 상담소 수상한 철학관 창신동 블루스 편
순악질 여사의 귀환! 김미화와 그들이 떴다?!
개그우먼 김미화, 아줌마들의 고민을 찾아 나선다
아줌마들의 답답한 마음을 시원하게 풀어줄 사이다 고민 상담소!
<아줌마 고민상담소-수상한 철학관>은 고민이 있는 곳이면 대한민국 어디든 찾아가는 이동식 상담소다.
기혼 여성들의 고민 타파를 위해 ‘대한민국 아줌마 대표’ MC 김미화와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직접 나섰다.
철학, 미술사학, 과학, 정신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의 시각으로 기혼 여성들이 안고 있는 고민의 실체를 들여다보고, 해결 방법을 함께 고민해본다.
모든 학문의 뿌리는 철학이니만큼, 다양한 학문을 탐구하는 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커다란 철학적 시너지를 발휘한다.
종로구 창신동에 나타난 수상한 철학관
수상한 철학관이 처음으로 찾아간 곳은 바로 서울시 종로구 창신동.
비탈진 골목마다 재봉틀 돌아가는 소리가 울려 퍼지던 봉제 산업의 중심지이자, 두 발을 구르며 이 땅의 근현대사를 이끈 여성들의 구슬땀이 젖어있는 지역이다.
창신동 한편, 작은 컨테이너 건물이 수상한 철학관으로 변신했다.
미술평론가 손철주, 서울시립과학관장 이정모, 정신과 전문의 임재영이 전문가 패널로 참가했다.
우리 시대 아줌마들의 고민은?
우리 시대 아줌마들은 어떤 고민을 하고 있을까?
몸이 불편한 남편과 3형제를 홀로 부양해 왔다는 창신동 봉제 공장 어머니의 사연부터, 경력단절, 자녀 교육, 은퇴한 남편과 다툼까지.
다양한 고민을 지닌 손님들이 수상한 철학관을 찾았다.
때로는 명쾌한 지혜로, 때로는 따뜻한 가슴으로 다양한 조언과 해법을 내놓은 전문가들.
그들이 마주 앉아 주고받은 이야기 속에서 우리 시대 아줌마들의 자화상을 읽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