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TV 서프라이즈 사막을 달리는 개, 고비, 디온 레너드, 고비사막 마라톤 대회 마라토너와 18개월 강아지 우정, 2살 유기견 고비 이야기, 고비를 집으로 신비한TV 서프라이즈 776회
TV 2017. 7. 30. 05:24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776회 익스트림 서프라이즈. 사막을 달리는 개 방송 정보 ( 서프라이즈 2017년 7월 30일 방송, 재연 배우 )
지난 해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었던 강아지 한마리
다름아닌 고비인데요.
고비란 고비사막 마라톤대회에서 만나 붙여진 이름으로 한 마라토너가 고비사막 마라톤 대회 참여 중 우연히 만난 한 유기견에게 붙여준 것이라고 하네요.
저 역시 당시 뉴스를 통해 영국 거주 호주인 마라토너 디온 레너드 선수와 유기견 고비의 이야기를 들은 적 있는데요.
알고보니 그들의 인연은 그 이후 더욱 감동적인 스토리를 탄생시켰다고 하네요
익스트림 서프라이즈. 사막을 달리는 개
2016년 6월, 고비사막 마라톤 대회
고비사막을 횡단하는 세계4대 극한마라톤 대회 중 하나로 전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대회이기도 한데요.
특히 지난해 화제가 되었던 사건 하나
유기견 한마리가 대회 참여 중이던 한 마라토너, 디온 레너드를 따라 고비사막을 함께 달렸던 것입니다.
잠깐 따라오다가 말겠지.. 했다던 레너드
하지만 그 작은 개는 며칠간 레너드 선수를 따라 달렸고, 둘은 힘든 길을 함께 달리며 우정을 쌓았다고 하는데요.
고비사막에서 만난 것을 인연으로 강아지에게 '고비' 라는 이름을 붙여주었다는 레너드
일주일간 극한의 환경에서 달려야 하는 마라토너와 길 잃은 개의 이야기는 화제가 되었고 한국 뉴스에까지 나왔었는데요.
주최측에서는 이제 2살도 채 되지 않은 고비가 마라톤을 완주하는 것은 무리라고 판단
고비를 먼저 결승전 지점까지 옮겨주었다고 하는데요.
결승전에 들어선 레너드 선수를 반갑게 맞았다는 고비
둘의 우정은 화제가 되었고, 레너드는 함께 달려준 고비를 입양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고비를 영국 집으로 옮기는 것은 결코 쉽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검역 절차 등 생각지 못한 비용이 발생하자 레너드는 SNS를 통해 도움을 요청했고 세계 각지에서 도움의 손길이 도달했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그런 와중에 고비가 사라지는 사건 발생
그 사실이 알려지자 중국인들은 '고비를 집으로' 라는 홈페이지까지 만들어 고비 찾기에 나섰고 결국 4일만에 고비를 찾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영국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집에서 함께 살고 있다는 둘, 방송을 통해 마치 동화 같은 이들의 이야기를 전해 준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