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노르웨이 트롤퉁가 올레순 악슬라산 아틀란틱 오션로드 술 취한 다리 오따 송네피오르 플롬스바나 열차 피오르 세계테마기행 이것이 진짜 트레킹 큐레이터 변상선
세계테마기행 노르웨이 트롤퉁가 올레순 악슬라산 아틀란틱 오션로드 술 취한 다리 오따 송네피오르 플롬스바나 열차 피오르 세계테마기행 이것이 진짜 트레킹 큐레이터 변상선
EBS 세계테마기행 이것이 진짜 트레킹! 2021년 4월 5일(월) ~ 4월 9일(금) 2021년 4월 5일 6일 7일 8일 9일 방송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장소 큐레이터
큐레이터 : 한동훈 (성악가 / 핀란드 국립오페라단 단원) 이강근 (예루살렘 유대학 연구소장) 김미곤 (산악인) 변상선 (교수 / 부산가톨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김한민 (작가 / 해양환경운동가)
제4부. 노르웨이 트롤퉁가 4월 8일 오후 8시 40분
큐레이터 : 변상선 (교수 / 부산가톨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스칸디나비아산맥의 등줄기를 따라 남북으로 길게 뻗은 노르웨이(Norway), 그 험준한 산맥 구석구석 빙하가 만들어낸 피오르를 만나러 떠납니다!
청명한 봄 하늘 풍경이 바닷속에 그대로 담겨있는 곳, 노르웨이에서 가장 아름다운 항구 도시 올레순(Alesund)입니다.
올레순에 방문하면 무조건 먼저 가봐야 한다는 악슬라(Aksla)산.
전망대에 도착한 순간 아름다운 도시의 풍경이 눈앞에 나타납니다.
노르웨이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도로 아틀란틱 오션로드(Atlantic Ocean road)!
파도에 휩쓸리는 것을 대비해 곡선으로 솟게 만든 하이라이트 구간으로 일명 ‘술 취한 다리’로 불립니다.
도로를 달리던 중, 한 말 농장에 도착하였는데요.
하지만 이곳에서 유명한 건 말보다는 애교 만점 염소입니다
애완견보다 더 주인을 따른다는 귀여운 염소를 구경하였습니다.
노르웨이 최고의 트레킹!
설산과 빙하가 만들어 낸 기묘한 모양의 절벽이 트롤의 혀 같아서 이름 붙여진 트롤퉁가(Trolltunga)!
노르웨이의 작은 시골마을 오따(Otta)에서 출발하여 설상화를 신고 14km의 눈길 트레킹에 나섭니다!
1m나 쌓인 눈 때문에 걷기조차 쉽지 않은데 오르막길까지 있어 미끄러지고 맙니다.
빙하가 녹은 계곡물로 목을 축이며 늦장을 부린 탓에 눈앞에서 일행들도 사라져버렸습니다.
이거 정말 정상을 갈 수 있을까요?
노르웨이 최장의 협만 송네피오르(Sogne Fjord)를 가장 가까이에서 보는 방법이 있는데요.
해발 2m부터 886m까지 오르는 길이 20km를 달리는 산악 열차, 플롬스바나 열차(Flamsbana train)를 타는 것입니다.
깊은 산골짜기에 펼쳐진 피오르의 속살을 감상하고, 열차에서 만난 벵트 씨의 집에 초대받아 가족들과 맛있는 노르웨이 연어를 맛보며 산골 오지에서도 행복하게 지내는 비결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