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다큐멘터리 모험가 스티브 백쉘의 위대한 도전 1부 원정의 시작 2부 정상을 향해 아이거봉 북벽 등정 도전 아내 헬렌 글로벌다큐멘터리 모험가 스티브 백쉘의 위대한 도전 2부작
글로벌다큐멘터리 모험가 스티브 백쉘의 위대한 도전 1부 원정의 시작 2부 정상을 향해 아이거봉 북벽 등정 도전 아내 헬렌 글로벌다큐멘터리 모험가 스티브 백쉘의 위대한 도전 2부작
글로벌다큐멘터리 2018년 12월 2일 12월 9일 방송
제 1부. 원정의 시작 - Steve Backshall Vs The Vertical Mile #1
12월 2일 (일) 23:20
스티브 백쉘의 목숨을 건 도전. 세상 곳곳을 탐험하며 야생동물 다큐멘터리를 만드는 영국의 유명 방송인, 스티브 백쉘은 또 다른 종류의 모험을 즐긴다.
그는 10년 전, 암벽 등반을 하다가 추락 사고를 당해 심각한 부상을 입었지만, 그때의 충격을 극복하고 등반가들에게 ‘죽음의 벽’이라 불리는 아이거봉 북벽 등정에 도전하고자 한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조정 선수인 그의 아내, 헬렌 글로버가 등반에 적합한 몸을 위해 스티브를 혹독하게 훈련시키고, 세계적인 암벽 등반가, 레오 홀딩이 등반 파트너로서 스티브의 야심 찬 원정에 합류한다.
카메라맨, 키스와 유명한 산악 가이드, 로렌츠까지 다섯 명으로 이뤄진 팀이 스위스에서 아이거봉 북벽 등반에 적합한 날씨를 기다리며 철저한 훈련으로 실전에 대비한다.
제 2부. 정상을 향해 - Steve Backshall Vs The Vertical Mile #2
12월 9일 (일) 23:20
좌절과 새로운 도전, 스티브 백쉘과 아이거봉 원정 팀은 날씨가 호전되길 기다리며 북벽 등반을 준비했지만, 시베리아에서 밀려온 한파 때문에 아이거봉은 도저히 등반할 수 없는 상황이다.
1년 이상 계획해 온 원정이 실패할 위기에 스티브는 낙담하지만, 원정에 함께해 준 아내, 헬렌에게 용기를 얻어 팀원들과 함께 새로운 계획을 세우기로 한다. 산악 가이드 로렌츠와 세계적인 등반가 레오가 궂은 날씨 속에서도 등반 가능성이 보이는 새로운 장소를 찾아내고, 원정 팀은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바위산, 트레 치메로 향한다. 새로운 등반 장소인 치마 그란데 남벽은 로렌츠에게 익숙한, 또 스티브의 오랜 목표였던 아이거봉 북벽과는 전혀 다른 등반 환경이지만, 원정 팀은 급박한 일정 속에서도 힘들고 위험한 도전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