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가족 우리가 보여주는 이야기 휴먼에이드 포스트 발달 장애인 기자단, 쉬운 뉴스, 피아니스트 이루마 인터뷰, 해피투게더 미디어 NGO 휴먼에이드 발달 장애인 기자단 사랑의가족 2711회
KBS 1TV 사랑의 가족 2711회 방송 소개 ( 사랑의 가족 2018년 3월 22일 방송, 다시보기, 마주 보기, 희망 메아리, 사랑 하나 행복 둘, 아름다운 사람들, 그곳에 가면, 희망 메아리, 가격 위치 전화 )
주내용은 '우리가 보여주는 이야기 휴먼에이드 포스트 발달 장애인 기자단, 쉬운 뉴스, 피아니스트 이루마 인터뷰, 해피투게더 미디어 NGO 휴먼에이드 발달 장애인 기자단' 등 이라고 합니다.
모두 감동적이라고 하니깐요.
주말 아침 색다른 감동을 접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이번주 방송 절대 놓치지 마셨으면 해서 포스팅합니다.
즐감하시길 ... ^^
편성 : KBS1 (목) 13:00
<해피투게더> 우리가 보여주는 이야기 '휴먼에이드 포스트’ 발달 장애인 기자단
발달 장애인 기자 삼총사의 열혈 취재기
쉬운 뉴스를 세상에 전하기 위해 뭉친 열정의 기자들이 있다!
바로, 정보소외층을 위한 ‘쉬운 뉴스’ 만들기를 목표로 하는 미디어 NGO ‘휴먼에이드’의 3명의 발달장애인 기자들~
쉬운 뉴스를 만들기 위한 감수위원 활동을 시작으로 기자 교육을 받다가 정식 기자로 채용되어 이제는 직접 취재를 가고 기사를 쓰며 사람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먼저 취재하게 된 곳은 요즘 어린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한 뮤지컬의 공연 현장!
평소 문화예술 분야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더 적극적으로 취재에 임했다는데, 공연을 준비하는 스태프들의 모습을 담은 현장부터 연출가와 배우의 인터뷰까지 여느 비장애인 기자 못지않게 능숙한 모습이다.
특별히, 이번에는 스타 인터뷰의 주인공으로 피아니스트 ‘이루마’ 씨를 만나게 되었다.
돌발 질문부터 연주 요청까지 자연스럽게 인터뷰를 진행하며 화기애애한 인터뷰 현장이 되었다는데…
과연 어떤 기사가 나오게 될까?
기자라는 이름으로 당당히 자신의 이름을 내건 기사를 쓰고 있는 발달장애인 기자들. 그들의 생생한 취재 현장을 <해피투게더>에서 따라가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