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매거진 M 돈이 보인다 하락 올봄 전세시장은, M 독소 빼고 예뻐지고 봄 전령사 미나리, M 친근한데 새롭네 장수식품 이색 만남, M 최고의 효도 선물 전격해부 건강 팔찌 경제매거진 M 578회
MBC 경제매거진M 578회 방송 소개 ( 경제매거진m 2018년 3월 3일 방송, 다시보기, 촬영장소 어디, 시청률, 재방송, 임현주, 최대현, 가격 위치 전화, 맛집 )
주내용은 '돈이 보인다 하락 올봄 전세시장은, 독소 빼고 예뻐지고 봄 전령사 미나리, 친근한데 새롭네 장수식품 이색 만남, M 최고의 효도 선물 전격해부 건강 팔찌' 등 이라고 하네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 포스팅하니깐요, 오늘도 방송 즐감하셨으면 합니다. ^^
편성 : MBC (토) 07:10
<돈이 보인다 하락 VS 올봄 전세시장은? >
정보 : HUG 주택도시보증공사의 < 전세보증금반환보증 >
보증가입대상 전세금 한도는 서울/수도권 7억원, 그외 지역은 5억 원
전화 : 1566-9009
정보 : 올크레딧 < 부동산안심서비스 >
모바일웹에서 가입 가능, 비용 2만6700원(1년)
전화 : 02-708-1000
돈이 보인다 .. 하락 VS 올봄 전세시장은?
다시 돌아온 봄 이사철, 3년 8개월 만에 서울 아파트 전셋값이 하락했다!
서울 아파트의 평균 전셋값은 4억 4천만 원.
억 소리 나는 이사철이 돌아왔다.
봄바람과 함께 들리는 반가운 소식!
서울 아파트의 전셋값이 3년 8개월 만에 하락했다.
2주 연속 하락세다.
심지어 강남권도 하락하고 있다.
이유는 무엇일까?
서울 부동산 가격의 이끌고 있는 송파구로 향하는데.
재건축 이주를 기다리고 있지만, 위례, 동탄 등의 신규 공급물량 덕분에 전세 수요가 분산되고 있다.
올해 신규 입주는 무려 44만 가구, 넘치는 물량이 전세 수요를 삼키고 있다!
2015년 당시 정부의 부동산 경기 부양책은 신규 분양이었다.
분양 계약서에 도장 찍고 3년 뒤, 본격적인 입주폭탄이 쏟아졌다.
올봄 수도권에만 3만 세대 이상이 집들이를 한다.
덕분에 세입자들은 전셋집을 고르는 입장이 됐다는데
수도권 북부의 대표적인 주거타운, 남양주 다산 신도시를 찾아 현장을 살펴본다.
신규 물량이 없는 지역의 상황은 어떨까?
자녀 교육을 위해 이사를 계획하고 있는 이인화 씨와 함께 양천구 목동을 찾았다.
다른 동네와 달리 전세가는 보합세를 나타내고 있다
바야흐로 전세 시장의 ‘양극화’가 일어나고 있는 걸까?
금쪽같은 우리 집 전세금을 지키는 방법 大 공개!
서민들에게 전세금은 전 재산이나 마찬가지!
술렁이는 전세시장에서 자금 마련부터 전세금 사수까지 어떻게 해야 할까.
아는 만큼 보이고, 준비한 만큼 지킬 수 있다.
올해 전세 만기라는 이사를 준비하고 있는 오성혜 씨와 함께 세입자를 울리는 대표적인 피해 유형은 무엇이며, 그 예방법을 알아보자.
<독소 빼고~ 예뻐지고~ 봄 전령사 미나리>
정보 : 경산 도덕 밭미나리
주소 : 경상북도 경산시 용성면 도덕리 395-1
전화 : 010-9375-0280
정보 : 이희재 세정한의원 원장 _ 경희대학교 한의대 겸인 교수/ 한의학 박사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457-1 송림빌딩 2층
전화 : 1899-1797
싸게 알차게 .. 독소 빼고~ 예뻐지고~ 봄 전령사 미나리
봄의 전령사, 미나리가 돌아왔다! 임금에게 진상했던 특산물이자, 동의보감에도 그 효능이 기록돼 있을 만큼 맛도 좋고 몸에 좋은 건강식품 미나리! 겨우내 지친 몸과 입맛을 깨우는~ 미나리의 향긋한 싱그러움 속으로 들어가 보자.
봄 전령사, 제철 맞은 미나리!
봄소식을 기대하기엔 아직 바람이 찬 3월. 그런데 벌써 파릇파릇한 생기가 도는 곳이 있다. 그곳은 바로 미나리가 재배되는 미나리꽝! 하우스 미나리는 보통 2월에서 3월, 노지 미나리는 4월부터가 제철이라는데~ 미나리 산지에선 갓 수확한 미나리를 바로 맛볼 수 있게 비닐하우스 간이식당도 함께 운영하는 곳이 많다. 향긋한 미나리와 쫄깃한 삼겹살의 환상 조합부터 고소한 미나리 전, 미나리 비빔밥까지! 수확 작업이 한창인 미나리 산지에서 봄철 입맛 도둑, 미나리 요리로 입맛을 깨워보자.
건강부터 미용까지~ 미나리 200% 활용법
날렵하고 단단한 몸매를 자랑하는 김성태 씨. 하지만 성태 씨는 불과 5년 전만 해도 몸무게가 90kg까지 나갔다는데. 이런 성태 씨의 다이어트 비결은 바로~ 미나리?! 향긋한 맛으로 입맛을 돋우는 미나리로 다이어트가 가능한 것일까? 미나리를 환자 치료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한의사 이희재 원장을 만나, 미나리 효능부터 섭취방법,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알아봤다. 봄철 미세먼지 배출에 효과적이라는 ‘선인장 미나리 차’부터 ‘미나리 미스트’, ‘미나리 오일액’까지. 미나리 200% 활용법을 공개한다.
<친근한데 새롭네~ 장수식품 이색 만남>
상호 : 빙그레
전화 : 080-022-0056
상호 : 농심
전화 : 02-820-7114
상호 : 모닝글로리
전화 : 02-719-0400
상호 : 스파오 강남점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432 점프밀라노
전화 : 02-6440-5222
상호 : 마켓오 도곡점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동 177-2
전화 : 02-3463-2700
상호 : 랩오 압구정점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310 916빌딩
전화 : 02-544-8373
상호 : 초코파이하우스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76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1층
상호 : 올리브영 강남본점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429
전화 : 02-532-7444
윤승재 한양사이버대학교 마케팅학과 교수
비즈니스&트렌드 .. 친근한데 새롭네~ 장수식품 이색 만남
어느덧 중년이 된 초코파이와 바나나맛 우유, 새우 과자... 긴 시간 많은 이들의 입을 즐겁게 해준 장수식품이 달라지고 있다. 과감한 변신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현장을 만나보자.
장수식품의 협업 마케팅 속으로~
어느 화장품 가게에 나타난 익숙한 단지 모양의 바나나 맛 우유. 정체는 바로 우유 용기를 그대로 재현한 립밤, 핸드로션, 바디워시 제품들이다. 디자인은 물론 달콤한 우유 향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열고 있는데. 과자회사와 문구회사의 만남으로 탄생한 새우 과자, 양파 과자 노트는 급속도로 판매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고. 핫도그로 변신한 아이스크림, 모자가 된 컵라면, 칫솔로 바뀐 아이스크림 등 최근 장수식품과 다른 분야 업체들이 손을 잡고 이색 제품을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장수식품 거리로 나오다?!
사람들로 북적대는 한 디저트 매장. 조금만 늦어도 매진된다는 디저트의 정체는 초코파이? 44년간 한결같은 맛으로 소비자와 함께 한 초코파이가 특별함을 더해 고객을 만나고 있다. 많은 이들의 추억과 향수를 담고 있는 장수식품의 특별한 외출. 고급 디저트로 변신한 초코파이를 만나보자.
장수식품의 무한 변신이 반갑다!
어릴 때 즐겨 먹던 라면이 과자로 변신하고, 야채주스가 마스크팩이 되고, 멜론 맛 아이스크림이 수세미로 출시되는 장수식품들의 새로운 변신이 즐겁다는 서성환 씨.
익숙한 듯 새로운 장수식품의 무한 변신, 그 매력은 무엇일까?
경제현장 최고의 효도 선물?! 전격해부 건강 팔찌
통증 완화, 혈액 순환 개선, 면역력 강화, 심지어 불면증 개선까지.. 팔찌 하나만 차면 모든 문제가 해결될 것처럼 광고하며 불티나게 팔려 나간 건강 팔찌. 과연 효능이 있기는 한 걸까. 경제매거진 제작진이 직접 확인해봤다.
건강 팔찌 전문점, 건강 내세우며 판매 중..
토르 마린, 세라믹, 게르마늄, 최근에는 희토류까지 다양한 건강 팔찌들이 나와. 팔찌를 판매하는 사람들은 하나같이 건강에 효과에 있다고 홍보하는데. 본인이 직접 효과를 봤다는 얘기부터 갖가지 얘기들로 소비자들을 현혹한다. 심지어는 원산지까지 속여가며 판매하고 있다고 실토도 하는데.
팔찌의 효능, 의학적 입증은?
음이온 테스트기를 통해 팔찌들의 음이온 방출량을 직접 확인.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게르마늄 팔찌에선 음이온이 거의 방출되지 않아. 또 일부 업체에서 주장하는 해외 논문도 사실상 홍보를 위해 작성된 글에 불과하다는 지적. 의사들도 금속광물로 통증이나 다른 치료에 사용하는 적이 없고 의학적 연구 결과도 없다고 입을 모았다.
식약처, 과대·오인 광고 집중 단속 중
건강 팔찌 효능에 대한 과대광고가 잦아지면서 식약처에선 현재 집중 단속 중. 건강 효능을 광고에 활용하기 위해선 식약처에서 의료기기 인증을 받아야 하지만 최근의 인기를 얻고 있는 건강 팔찌 제품 중에는 인증받은 제품이 없다고. 식약처는 소비자들도 광고만 믿지 말고 사용목적과 제품 인증 여부 등을 꼼꼼히 따져본 뒤 구입하는 현명한 소비가 필요하다고 당부.